[공지] 게임음악, 에픽뮤직 오케스트레이션 -미디파일제공본 (집필 중) > 입학상담/부록데이터 신청

본문 바로가기


입학상담/부록데이터 신청

[공지] 게임음악, 에픽뮤직 오케스트레이션 -미디파일제공본 (집필 중)

페이지 정보

작성자 박운영 작성일18-09-13 06:59 조회108회 댓글0건

본문

[게임음악, 에픽뮤직 오케스트레이션]

 

게임음악과 에픽뮤직은 영화음악과도 다르고, EDM/하드코아와도 다른,

절묘한 위치의 장르입니다. 오케스트라/EDM 가상악기 조차도 영화음악용과

구분되는 제품들이 따로 나오기도 하며, 작편곡 방식과 방향도 다릅니다. 

 

아마도 국내 유일한 지침서가 될 것 같습니다.

현재 다음과 같은 구성으로 집필되고 있습니다.

아마도 2~3 개월 걸릴 듯합니다. 

그리고 MP3 뿐만 아니라 미디파일이 부록으로 수록될 예정입니다.

 

Chpt1. 에픽뮤직의 이해

1. 특징

2. 스타일

3. 편곡요소

4. 구성

 

Chpt2. 가상악기 - 오케스트랄

1. 올 인원

2. 스트링

3. 브라스

4. 퍼커션 합창/보이스

 

Chpt2. 가상악기 - 신디/효과 

1. 신디/효과 

2. 패턴샘플

 

Chpt4. 리듬 작법 - 작곡

1. 리듬의 종류 

2. 스트링/퍼커션/브라스

3. 원톤, 투톤, 쓰리톤 이상

  

Chpt5. 리듬 작법 패턴 플레이어

1. 가상악기

2. 일렉트릭

3. 샘플 데이터

 

Chpt6. 화음 작법

1. 스트링/브라스

2. 스웰링

3. 폴링과 라이징 - 볼륨//피치

4. 트레몰로/트릴

 

Chpt7. 선율 작법

1. 스트링/브라스

2. 주선

3. 동반

4. 대화

5. 독립

 

Chpt8. 믹싱과 이펙팅

1. 버스 라우팅

2. InsertAux

3. 비중 밸런스 (볼륨/컴프레서)

4. 전후 밸런스 (공간계)

5. 상하 밸런스 (EQ)

6. 왜곡 (디스토션/세츄레이션)

7. 부스팅과 리미팅

 

Chpt9. 효과 작법 샘플 플레이어

1. 기악

2. 타악

3. 일렉트릭

4. 앰비언스

5. FX

 

Chpt10. 효과 작법 샘플 데이터

1. 스트레칭

2. 루핑

3. 오토매이션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